여행 경고 경고: 아프가니스탄 여행은 매우 위험하며 권장하지 않습니다. 카불의 북부, 동부 및 남부지역은 여행해선 안 되며, 이 도시 안에서는 필수적인 여행만 하기를 바랍니다. 상황은 유동적입니다.

여행은 조심스럽고 세심하게 계획하여야 하며, 방문객은 체류하는 동안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위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 도시를 여행하여야 한다면, 전쟁지역 안전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불(Kabul)은 1776년부터 아프가니스탄의 수도인 도시입니다. 도시는 1979년에서 2001년 사이에 발발한 여러 차례의 전쟁, 특히 서부지역에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몇 년 동안 카불은 일부 현대적인 스타일의 타워블럭, 소수의 화려한 쇼핑몰이 등장하면서 재건축과 재개발기간을 거치고 있습니다. 많은 도로, 특히 주요 지선 노선(feeder routes)이 재건되고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외곽지역의 도로와 기타 인프라는 여전히 열악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카불의 전기공급은 현재에 와서 아주 안정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의 모습

기후 edit

카불의 기후는 1,800m(5,900ft)에 위치한 계곡지형에 영향을 받습니다. 여름(6월 ~ 9월)은 덥고 건조하며, 평균 20도씨 중반에서 30도씨 중반까지이고 강수가 거의 없습니다. 가을(10월 ~ 11월)은 온화하며 강수량이 마찬가지로 거의 없습니다. 겨울(12월 ~ 3월)은 춥고 연중 강수량이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주로 눈이 내리지만 따뜻한 날씨에는 진눈깨비나 비가 내리기도 합니다. 1월 평균은 4도씨/영하 7도씨로 가장 추운 달이며, 봄은 3월 하순부터 6월 상순까지로 5월 초까지 강수량이 점점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