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ko/위키여행:목표와 목표 아닌 것

< Wy‎ | ko
Wy > ko > 위키여행:목표와 목표 아닌 것

위키여행의 목표는 자유롭고, 완전하고 항상 최신 정보를 담고 있으며 믿을 수 있는 전세계 여행 가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위키여행의 항목들은 적어도 다음과 같은 맥락에서 유용해야 합니다.

  • 여행하고 있는 여행자에 의한 온라인 사용 - 예를 들어, 여행자는 늦은 밤 정보를 얻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숙박시설, 교통, 음식, 밤 문화 등에 대한 최신 정보가 필요합니다.
  • 여행하고 있는 여행자에 의한 오프라인 사용 - 예를 들어 여행자는 모바일 장치로 위키여행의 일부분을 기차 안에서 보고 있을 수 있습니다.
  •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에 의한 사용 - 목적지에 대한 평을 알아보고, 계획을 세우고 예약을 하고 여행을 가서 흥분되어 있는 여행자를 위한 것입니다.
  • 개별 항목 프린트 - 박물관이나 노래방, 술집 목록 등을 프린트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그것을 읽어 볼 수 있습니다.
  • 임기웅변 여행 가이드 - 목적에 맞는 작은 여행 책을 가지고 싶은 사람을 고려해야 합니다.
  • 여행 산업 종사자 - 운영하고 있는 여행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목표 아닌 것 edit

  1. 여행 산문집. 위키여행은 여행 잡지가 아닙니다. 각 항목들은 여행에 대한 정확한 정보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여행기를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2. 개인 여행 일기. 위키여행자들은 항상 그들 자신의 모험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것은 항목 안이 아니라 다른 곳에 쓰여야 합니다.
  3. 휴가 사진 갤러리. 사진과 그림은 여행지나 관광 명소에 관한 것이어야 하지, 가족 사생활이나 자신이 먹은 술에 관한 것이면 안 됩니다.
  4. 개인 홈 페이지. 모든 등록된 사용자는 사용자 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용자 페이지는 여행 가이드 서술을 돕기 위해 사용되어야만 합니다. 본인 자기소개 등 사생활을 드러내는 곳이 아닙니다. 개인 페이지에 한두장의 사진은 합리적입니다. 다섯 장 이상은 문제가 큽니다.
  5. 여행게시판. 위키여행은 각 항목에 대한 토론란이 있기는 하지만, 항목 자체에 대해 의논하기 위한 공간이지 여행지 자체에 대한 의견을 남기는 곳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들은 위키여행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토론란이 아니라 문서 자체에 넣어 주십시오.
  6. 광고지. 위키여행은 물론 여행과 관련된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 목록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모든 정보가 항상 최신 정보이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골적인 광고는 당연히 환영받지 못하며, 경쟁사에 대한 정보를 지우는 것과 같이 과도하게 경쟁적인 행동은 절대 용납되지 않습니다.
  7. 전화번호부. 도시 가이드는 확실히 여행과 관련 있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유용한 전화번호만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타지에 살고 있는 친구가 본인에게 어느 곳에 가면 좋을지 추천해 달라고 했다고 해 보십시오. 200개의 경우의 수를 던져주는 것이 아니라, 여행의 목적이나 예산, 마을 특성에 따라 5~10개 정도의 선택지를 주는 것이 유용합니다.
  8. 웹 디렉토리. 위키여행은 공식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단순히 문서 내부에 외부 고리를 모아두는 곳이 아닙니다. 어느 여행지에 대한 모든 링크를 모으는 곳이 아닙니다. 외부 고리는 항목의 내용을 보충하는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9. 다른 여행 가이드 보충. 위키여행이 사용하는 위키 기술은 다른 여행 가이드북이 가지고 있지 못하는 정보를 포함하게 합니다. 이것은 위키여행에는 다른 가이드북에 없는 내용만을 적어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위키여행은 기존의 여행 가이드북에 대한 보충 자료가 아니라 완전한 여행 가이드북을 목표로 합니다.
  10. 지리 정보 모음. 여행은 내적으로 지리학과 큰 연관이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리학적인 정보만을 담아 두는 곳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교차로 항목 각각을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11. 백과사전. 위키여행은 사람들에게 전세계를 여행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지, 지구에 있는 모든 것을 문서화하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만일 위키여행에서 출처와 주석 등을 찾고 계신다면, 위키백과를 방문해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12. 여행 대행사. 위키여행은 비자를 대행해서 발급하지도 않고, 항공권, 렌터가, 호텔, 교통수단, 패키지 투어 예약을 하는 곳도 아닙니다. 이러한 것은 실제 여행사를 방문해 주십시오.

여기에는 저희가 생각하지 못한 것들이나 잘못 설정된 목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수정할 것입니다.

같이보기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