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살바도르(San Salvador)는 엘 살바도르의 수도이며, 산 살바도르 화산 기슭 근처의 계곡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도시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피필 부족(Pipil tribes)의 스페인 정복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개요
edit산 살바도르는 산 살바도르 화산 기슭의 Valle de las Hamacas에 있습니다. 면적은 600 평방 킬로미터에 달하고, 거의 200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엘 살바도르 인구의 1/3이 이 곳에 살고 있습니다. 시내엔 상점과 현대식 건물로 가득하지만, 불행하게도 지진 때문에 도시의 역사적 건물들이 많이 손상되었거나 파괴되기도 했습니다.
산 살바도르 사람들은 다른 도시와 달리 낯선 사람들과 대화하는 경향이 적지만, 일반적인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우호적인 편입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높은 보안벽을 가진 집이나 고급 콘도 건물 등, 교외에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San Benito, Colonia Escalon, Colonia San Francisco, Colonia Maquilishuat, Santa Elena (미국 대사관이 위치한 곳) 및 Ciudad Merliot과 같은 부유한 지역에선 나무가 줄지어 선 길들이 있고, 중앙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쇼핑몰, 바, 클럽, 체육관, 레스토랑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고급호텔이나 현대식 고층 빌딩, 플라자, 부티크, 카페, 미용실, 보석가게 등 이 지역의 일부는 도시를 둘러싼 언덕부분에 있으며 화려한 경치를 보여줍니다. 공원, 수영장, 피트니스 시설 및 삼엄한 보안시설이 완비된 다수의 주택 커뮤니티가 중산층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이 도시의 호텔 대부분은 교외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유한 동네와 가깝게 중산층 동네와 주택가가 위치해 있습니다. 빈가 지역은 북부와 동부지역에 위치해 있고, 도시의 변두리를 따라 펼쳐진 판자촌이 있습니다.
산 살바도르의 기후는 열대성 기후이지만, 날씨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밤은 시원할 수도 있지만(특히 12월에), 대부분의 경우 맑은 날씨와 따뜻한 날씨를 보입니다. 티셔츠, 청바지, 가벼운 레인 재킷을 입는 것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안전
edit산 살바도르는 폭력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산 살바도르는 1992년에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였습니다. 오늘날 엘 살바도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살인율을 보이고 있고, 과테말라, 온두라스와 함께 갱단의 진원지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범죄율이 높은 편입니다. 대부분은 관광객들은 특별히 표적이 되지 않으므로 도시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살인은 다른 갱단이 다른 갱단의 조직원을 표적으로 하여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