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ko/광저우

< Wy‎ | ko
Wy > ko > 광저우

광저우는 중국 남부 최대 도시이다. 중국 광동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콩, 마카오의 영향으로 선전(심천)과 함께 중국에서 가장 먼저 산업화, 도시화된 곳 중 하나다.

광동성은 중국의 최대 제조업지역이자, 세계 제조업의 중심지이다. 주변엔 주하이, 동관, 심천, 포산등의 도시가 있다. 광저우는 의류, 신발, 가방, 그외 악세사리등을 교역하는 전문 시장으로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전세계로 수출된다.

중국 최대이자 세계최대의 의류시장도 광저우에 있다. 전세계 뿐아니라, 한국에서 유통되는 의류의 대부분이 중국산이며, 수많은 한국 바이어들이 광저우 도매시장에서 구매하여 한국내에서 유통시킨다. 물론 전세계 대부분의 브랜드의 의류도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다.


쇼핑 edit

광저우 텐허구의 지하철 강정역 주변엔 많은 전자상가가 위치하고 있으며, 광동성에서 생산된 많은 전자기기가 이곳에서 유통된다. 물론 삼성, 소니, HTC, HP, Dell 등 유명 브랜드에서 생산된 전자제품들도 구매할수 있다.

광저우엔 6곳의 주요 번화가(상업중심가)가 있다. 베이징 루 , 샹샤쥬 루 , 텐허 루 , 종산 3루, 타오진 루, 농심서 루 주변엔 수많은 상점과 백화점, 쇼핑몰이 있다. 베이징 루와 샹샤쥬 루는 보행자전용 쇼핑거리가 조성되어있다.

베이징 루는 지하철 1, 2호선 공원전 역에서, 샹샤쥬 루는 지하철 1호선 장수루 역에서, 턴허 루는 지하철 1, 3 호선 티우시 루 역에서, 종산 3 루는 지하철 1호선 Martyr's Park 역에서, 타오진 루는 지하절 5호선 타오진 역에서, 농심서 루는 지하철 1호선 동산구 역에서 내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