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ko/공항 코드

< Wy‎ | ko
Wy > ko > 공항 코드

공항 이름은 IATA 코드ICAO 코드를 포함한 몇 가지의 코드로 약칭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코드를 알면 예약이나 대화에 유용합니다.

IATA 코드 edit

 
TLV IATA의 수하물 태그 예시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IATA)는 공항의 경우 3자리 코드, 개별 주요 항공사의 경우 2자리 코드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 코드는 전세계적으로 유일하므로, 티켓 발권과 항공권 예약, 수하물 태그에 사용됩니다.

여행하는 공항의 코드를 아는 경우, 몇 가지 이유로 유용합니다.

  • 일부 대도시의 경우 도시 자체나 교외에 하나 이상의 공항이 있습니다. 가령, 런던에는 3개의 주요 공항(LHR IATA, LGW IATA, STN IATA)이 있으며, 그 외의 공항이 더 있습니다. 이들을 모두 통틀어 LON IATA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항공편을 찾을 때 적절한 코드를 사용하는 것은 유용할 것입니다.
  • 일부 항공사의 경우 대도시의 이름을 따서 작은 공항의 이름을 명명하기도 합니다. Hahn은 프랑크푸르트보다 룩셈부르크에 더 가깝지만, 마케터들은 Hahn에 도착하는 프랑크푸르트 항공편을 판매합니다. Girona는 바르셀로나와 공통점이 거의 없으며, Weeze는 실제로 뒤셀도르프(Düsseldorf)가 아닙니다.

Cite error: Invalid <ref> tag; refs with no name must have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