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jje/ᄀᆞ슴

< Wp | jje
Wp > jje > ᄀᆞ슴

ᄀᆞ슴(材料)은 물체를 일루는 재질 즉 물질을 의미ᄒᆞᆫ다. 이나 공기를 포함ᄒᆞ영 , 따우는 ᄆᆞ 지구서 흔ᄒᆞᆫ ᄀᆞ슴이다. 좁은 의미로는 생산이나 제조에 씨이는 물리적인 원자재(원료)나 부품을 뜻ᄒᆞ기도 ᄒᆞᆫ다. 예를 들민 유리는 컵을 일루는 ᄀᆞ슴이 뒈곡, 실리콘은 반도체 칩을 일루는 ᄀᆞ슴이 뒌다.

화ᄒᆞᆨ

edit

고데 사훼서는 낭이나 돌 따우를 씨거나 쒜를 물리적으로 제련ᄒᆞ영 물건을 멘들앗주만, 현데에는 화ᄒᆞᆨ 기술의 발달로 보담 ᄌᆞ유로히 ᄀᆞ슴을 다뤄 지게 뒈엿다.

ᄀᆞ슴은 화ᄒᆞᆨ적 공정을 통헹 합쳐지거나 분리뒈여 진다. 예를 들민 원유는 증류 과정을 통헹 휘발유 따우의 정제뒌 지름이영 아스팔트 찌꺼기 따우로 ᄂᆞ놔 진다. 휘발유를 또시 ᄂᆞ노민 나프타를 얻어 지곡 나프타를 또시 열분해ᄒᆞ민 에틸렌이영 프로필렌이 얻어진다. 에틸렌, 프로필렌은 족은 단위의 분자인듸, 중합반응(polymerization)을 통헹 이를 고분자로 합성ᄒᆞ민 각각 폴리에틸렌이영 폴리프로필렌, 즉 플라스틱이 얻어진다.[1][2]

즉 원유는 나프타의 ᄀᆞ슴이 뒈곡, 나프타는 에틸렌이영 프로필렌의 ᄀᆞ슴이 뒈곡, 에틸렌이영 프로필렌은 플라스틱의 ᄀᆞ슴뒈는 셈이다. 원유를 ᄀᆞ슴으로 ᄒᆞ영 휘발유 따우의 일차적인 소재를 분리ᄒᆞ는 분야를 기초화ᄒᆞᆨ이렌 ᄒᆞ곡, 기초화ᄒᆞᆨ이서 생성ᄒᆞᆫ ᄀᆞ슴으로 더 복잡ᄒᆞᆫ ᄀᆞ슴을 멘드는 분야를 정밀화ᄒᆞᆨ이렌 ᄒᆞᆫ다.

  1. Daum 백과사전
  2. 납사분해(NCC) 공정, KOSHA, Apr 23, 2011